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

있지 ; 악플 및 성희롱에 법적대응. 선처 X

by 아아라라라라라 2023. 8. 14.
반응형

" ITZY, 있지

 
2019년 2월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5인조 걸그룹입니다. 그룹명 ITZY는 '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 '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있지 ' 는 ' 있어줘야해 ' 라는 구어체 표현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누구나 자신을 인정해주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데뷔 초부터 라이브 공연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4세대 걸그룹 중 퍼포먼스로도 최상위권. 모든 곡의 안무 난이도가 최상위권에 속하며, 역대 남녀 아이돌들 통틀어도 손에 꼽히는 댄스라인으로 그룹 자체의 춤 실력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기도 합니다. 또한 안정적으로 무대를 소화하는 보컬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랩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류진의 중저음과 유나의 비교적 하이톤인 랩을 중심으로 멤버 전원이 랩 파트를 분배받아 준수한 랩 실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악플 및 성희롱 법적대응

 
그룹 있지가 악플 및 성희롱을 비롯한 멤버 명예훼손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있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는 14일 공식 팬 커뮤니트에 "현재 당사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내/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증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하여 전문 법무 법인과 함께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

이어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고 건강한 활동을 저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지속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안내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팬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증거 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린다"며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있지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있지는 지난달 31일 새 앨범 '킬 마이 다웃'을 발매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무대에도 올랐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3-08-14 15:47 
 

" 최근 했던 공연

 

 

" 잼버리 K-POP 콘서트 시청률 최고 20%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마지막 행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우여곡절 끝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2일 KBS에 따르면 전날 2TV의 콘서트 생중계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이 1부에서 최고 17.2%, 2부에서 최고 20.7%로 집계됐다.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KBS월드 유튜브 채널은 동시 접속자 수가 최대 12만명, 누적 조회수 91만5000회를 기록했다.
 
KBS는 이날 오후 2시 45분 1TV에서 콘서트를 재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폭염과 태풍 등으로 두 차례나 장소와 시간이 변경됐다. 당국은 당초 6일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폭염으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시간과 장소를 변경했다. 이후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을 고려해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장소를 다시 바꾸었다.
장소가 두 차례 변경되면서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으며 콘서트 전날 태풍의 영향으로 테크니컬 리허설을 취소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KBS는 11일 방송 예정이었던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결방을 결정했으며 이 프로그램의 제작진과 출연 예정자가 'K팝 슈퍼 라이브' 공연에 투입됐다.
 
공연에는 뉴진스를 비롯해 NCT드림, 마마무, 몬스타엑스의 유닛인 셔누·형원, 강다니엘, 더보이즈, 있지,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조유리, 홀리뱅, 싸이커스, 피원하모니, 리베란테, ATBO, 카드, 프로미스나인, 더뉴식스, 아이브 등 총 19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한경닷컴] 조아라 기자님 입력2023.08.12 14:17 수정 2023.08.12 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