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BTS "
2013년 6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입니다. 흔히 말하는 중소 기획사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대표 주자로, 데뷔한 2013년엔 신인상을 시작으로 2016년엔 정규 2집 앨범 wings로 대상을 타기도 했었는데요. Kpop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메리카나 유럽쪽에서도 인기를 끌게 되면서 이러한 성과를 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대한민국의 4대 기획사로 발돋움하게한 그룹입니다.
진, 슈가, 제이홉, RM, 지민, 뷔, 정국
‘ 총알을 막아내겠다 ’ 는 의미로 10대들이 살아가면거 겪는 힘든 일, 편견과 억압을 우리가 막아내겠다는 심오한 뜻을 담고있다고도 합니다.
2020년 유투브 최다 조회수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블랙핑크 다음으로 k-pop 가수들 중에선 최정상급의 유투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k-pop 유투브 조회수 상위권을 다수 차지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상위권을 장악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Butter' MV 9억뷰 ”
12일 오전 4시 46분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9억 뷰을 넘겼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통산 8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 입니다.
지난 2021년 5월 21일 공개된 ‘Butter’는 신나고 경쾌한 서머송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로,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져있다고 합니다.
발표와 동시에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2021년 6월 5일 자) 1위로 직행했으며, 이후 7주 연속 차트 정상을 지켰고 총 10번 1위에 오르면서 2021년 한 해 동안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차지한 곡으로 기록됐다고 합니다.
또한 ‘Butter’는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디지털 음원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2021년) ‘작품별 판매량’ 부문 ‘합산 싱글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려 공개 당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선정한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에서 신기록을 세우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메가 히트송”으로 인정받았습니다.
[mbc 연예] 백아영 기자님 기사입력2023-08-13 13:19
“ 8월 보이그룹 브랜드 1위 “
2023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순위가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이라고 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2일부터 2023년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1,6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고 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해보면 2.31%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라고 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고 하며,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기사입력 2023.08.12 08:53:01
'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뮤 ; ‘ 후라이의 꿈 ’ 정식발매 + 가사 (0) | 2023.08.15 |
---|---|
있지 ; 악플 및 성희롱에 법적대응. 선처 X (0) | 2023.08.14 |
르세라핌 ; 첫 단독콘서트 성공 (0) | 2023.08.13 |
god ; 3분만에 매진과 30만원 암표 (0) | 2023.08.13 |
인피니트 ; 5년만의 완전체 (0) | 2023.08.01 |